특별 활동

2019년 상반기 국제활동 보고회

관리자 0 1,948 2019.06.07 11:13

국제여성교류협회는 2019년 6월 4일, 회원과 여성단체장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국제활동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보고회는 올해 3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 63차 UN여성지위위원회(UNCSW), 5월 아일랜드 골웨이에서 열린 Welcome Clubs International(WCI) 이사회,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열린 ECICW를 중심으로 국제 여성 NGO의 현황과 활동, 국제여성교류협회의 활동에 대해 김정숙 본회 회장의 보고로 진행되었다. 활동보고와 함께 국제적으로 여성단체의 역사와 각국의 참정권 획득 과정, 여성단체의 활동 방향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루어져 여성단체 활동 전반을 개관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보고회에는 협회 회원 외에도 이연숙 전 정무2장관, 박인숙 국회의원, 오양순 전 의원, 김성옥 한국여성유권자연맹 고문, 양금희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회장, 이인실 전 BPW 회장과 주요 여성단체장들이 참석하였다.

 

김정숙 회장의 보고 후 이연숙 전 장관은 보고회 소감시간을 통해 한국 여성단체들이 더욱 국제활동에 관심을 갖고 국제 무대에 서야함을 강조했고, 박인숙 의원은 김정숙 회장이 열정적으로 한국 여성단체의 국제활동을 이끌어가고 있음에 놀라움을 표했다.

 

UN여성지위위원회는 매년 3월 유엔본부에서 열리며 WCI 이사회는 매년 1회, ECICW는 매년 2회 장소를 바꿔가며 열린다. 

Comments